해통령 육수한알 진한맛으로 간편하게 멸치육수 완성

필자는 코인 육수의 간편함을 좋아한다.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코인 육수를 경험하는 중이다. 오늘은 해통령 육수한알 진한맛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멸치를 주원료로 하는 다양한 원료의 코인육수 제품이다.

티백 육수보다 편리하다.

해통령 육수한알 진한맛은 낱개로 개별포장되어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요즘에는 좋은 육수 제품들이 많다. 특히 티백 형태의 제품은 굳이 멸치나 다시다를 따로 구매해 손질하지 않아도 되어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주었다. 하지만 티백을 건져내야 하는 번거로움과 건져낸 티백이 휴지통에서 악취를 풍기는 단점이 존재했다.
하지만 코인육수는 이러한 단점을 완전히 개선하였다. 물에 녹이는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편리하다. 다만 1알 단위로 계량해야 하기 때문에 가루 형태의 제품들보다는 계량이 까다롭다는 단점은 있었다.

조리 방법

제품 1알의 무게는 약 4g이다. 이 양은 물 350cc에 적합한 양이다. 필자는 500cc 단위로 계량을 하는데 (정수기에 세팅된 값이므로) 350cc 다소 불편한 단위이다. 그래서 500에 2알을 넣어 조금 진하게 우리는 것으로 해결하였다. 간이 센 제품이기 때문에 맛을 보시면서 양을 조절하시는 것을 권장한다. '진한맛'의 제품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재료 함유

멸치분말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사용된 원재료의 리스트를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다.
멸치, 다시마, 새우, 디포리, 황태, 가쓰오, 연근, 바지락, 우엉, 표고버섯, 마늘, 무, 양파, 생강, 대파, 양배추, 대두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새우, 조개류(바지락), 밀, 대두가 함유되어 있다.)

쓰임새 좋은 제품

한식은 멸치 베이스의 육수가 대부분 잘 어울린다. 수제비, 계란찜, 도토리무국, 물김치 등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것이 권장되는 제품이다. 미역국, 소고기무국, 된장찌개, 김치찌개, 잔치국수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이었다.

관련글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