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 BW-100 접점부활제 일반 조이스틱 쏠림 적용 후기

최근 아내와 오버쿡드라는 게임에 매진해 있었다. 플레이해 보신분들을 아시겠지만, 매우 분주한 게임이다. 그래서 작년 12월에 구매했던 안디오스 조이스틱의 방향키에 쏠림 현상이 발생했다. 조사해본 결과 벡스의 BW-100 접점 부활제를 사용하면 해결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시도해 보았다.

2개월만에 고장나다.

필자가 사용하는 조이스틱은 안드로이드, iOS, PC에서 사용이 가능한 일반 블루투스 유선 조이스틱이다. 최근 오버쿡드를 플레이 하는데 방향키가 계속 아래로 쏠려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조이콘, 엑박 패드 유저분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가장 쉬운 방법인 BW-100을 시도해 보게 되었다.

쿠팡에서 구매

BW-100을 알게된 시기는 늦은 밤이라 어쩔 수 없이 온라인 구매 하였다. 오프라인 구매는 보통 철물점이나 공구점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다행히 쿠팡에서 8500원에 로켓배송을 하고 있어 주문 후 24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드링킹요구르트 정도의 크기를 가진 물건이다.

BW-100의 원리는?

무작정 구매한 제품이지만,어떤 원리인지 알고 싶어 알아보았다. 주작동 원리는 먼지를 제거하여 기기의 오류를 제거하는 것이다. 사실 많은 전자제품의 고장이 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전기가 통하지 않고, 휘발성인 액체를 고압으로 분사하여 먼지를 제거하는 개념으로 이해가 되었다.

그래서 이 제품은 기기 구동 중에도 분사하여 테스트가 가능하다. 말 그대로 전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사 후 마무리 작업시에는 잔류 내용물을 모두 날린 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5분이 안걸린다.)

1차 시도는 실패

처음에는 사용법을 잘 숙지하지 못해서인지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왔다. 살짝 분사후, 5분 정도 건조 시킨 다음 기기를 작동해 보았다. 하지만 증상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 5만원 정도의 금액을 투자하여 구입한 안디오스 조이스틱을 포기해야 하나 생각했다. 프로콘, 엑스패드, 플스패드 등 네임드 게임패드가 아니기 때문에 고장을 수리할 엄두가 나지 않아 절망적이었다.

방향키가 아래로 쏠리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아래로 움직일 때 움직이는 파트를 위주로 분사한다.

결국 성공

8500원에 구매한 스프레이이고, 앞으로 사용할 일은 없겠다 싶어 5번 정도 끈질기게 시도해 보았다. 꽤나 고량을 분사한 뒤 조이스틱의 방향키를 열심히 회전시켰다. 이렇게 5번 정도를 시도하니 조이스틱 방향키가 아래쪽으로 쏠리던 현상이 말끔히 사라졌다. 심지어 30분 가량 게임을 플레이해도 이상이 없었다.

아래로 저절로 움직이는 현상이 완전히 개선되었다.

결론적으로 BW-100의 효과를 증명하게 되었다. 독자분들도 최소 5번 정도는 시도해보시길 바란다. 웬만한 수리 비용보다 저렴하고, 상비하여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할 수 있어 안심이 된다. BW-100 사용법은 이상이 의심되는 부위에 분사한 뒤, 스틱이나 버튼을 열심히 굴리고 누른 뒤 말려서 사용하는 것이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증량을 하시면서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