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리뷰에 이어 필자가 가지고 있는 코인 육수 제품을 또 리뷰 해 보려고 한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해통령의 육수한 알 중 사골맛 제품이다. 쉽게 말해 사골 육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그럼 지금부터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시작해보자.
국내산 사골 사용
주 원료인 사골추출분말은 국내산 사골, 소잡뼈를 사용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죽염, 대파, 마늘, 생강 등 굵직한 재료들에서 국내산 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알레르기 유발물질은 대두, 밀, 쇠고기를 함유한 제품이 되겠다.
사용법: 1코인=250cc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법이 직관적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냄비에 물 250cc를 넣고 육수 한알을 넣고 끓이도록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별다른 시행착오 없이, 물의 양에 비례하여 증량하면 쉽게 사골 육수를 만들 수 있었다.
간편함과 편리함
코인 육수의 장점은 간편함과 편리함이다. 본래 사골은 밤새도록 부모님이 끓여 주시는 귀한 음식이었다. 너무 번거로워서 먹기 힘든 음식이었지만, 요즘에는 100% 따라하지는 못해도 비슷한 맛을 간편하게 낼 수 있는 해통령 육수한알 사골맛 같은 제품이 존재한다.
이처럼 코인 형태의 육수는 보관도 편리하다. 사골 육수를 집에서 먹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직접 끓이는 것, 두번째는 액상의 레토르트 제품을 구매하는 것, 마지막은 육수 한알 같은 분말 혹은 코인 형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중에 간편함과 편리함은 코인 육수가 최선이다. 특히, 1알씩 개별포장되어 더욱 간편하다.
맛 후기는?
필자는 이 제품으로 라면, 만둣국, 떡국, 부대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맛은 확실히 직접 사골을 우려 먹는 것보다는 덜하다. 하지만 오히려 좋은 점이 있다면 기름이 많이 뜨지 않는 다는 것이다.
맛은 덜해도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코인은 빠르게 녹지는 않지만 서서히 잘 녹는 편이었다. 다소 연한 느낌이 드신다면 기호에 따라 양을 늘려보시면 좋을 것 같다.
재구매 의사
재구매할 계획이다. 집에서 사골 육수를 만들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맛도 괜찮기 때문이다. 많은 정성과 노력이 들지는 않지만 배달 음식을 먹을때 보다는 죄책감 없이 사골 육수 베이스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